[김해소식]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선정 14개 사업 지원 등

기사등록 2025/03/28 10:14:58

대동면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김해=뉴시스]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선정. (사진=김해시 제공). 2025.3.28. photo@newsis.com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김해시는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14개 사업에 1억2800만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선정된 사업은 여성친화도시 거점공간 함성 운영, 작은도서관 돌봄사업, 일반공모 8개소, 김해여성리더 양성 및 교류사업 등이다.

올해 두 번째 지정된 제이제이창작예술협동조합은 봉리단길 지역공방 10곳과 연계해 봉리단 아트클래스를 운영, 지역 상권을 활성화했다.

작은도서관 돌봄사업은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으로, 경력단절 여성을 전담인력으로 채용해 연간 50여명의 아동을 상시 돌봄하고 2000여명의 아동에 교육프로그램 지원해 함께 일하고 돌보는 환경을 조성했다. 

올해 신규로 선정된 대성동 별빛작은도서관은 작년 5월에 개소해 이주배경과 다문화 아동이 주로 이용하는 곳으로, 돌봄과 한국어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일반공모 분야는 단순 캠페인을 넘어 실생활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사업들로 선정되었다.

◇대동면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김해시 대동면은 대동면 시례마을에서 주민 대표 이장 29명과 함께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면민이 앞장서 산불 예방 실천을 다짐하며 ▲영농부산물 소각 금지 ▲논⋅밭두렁 태우지 않기 ▲입산 시 화기 소지 금지 등 산불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최근 대형 산불 발생으로 인해 면민 스스로 경각심을 가지고 산불 예방에 나서도록 이장협의회가 앞장서기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