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문화투어 떠나요" 구미시, 스토리형·공연형 체험

기사등록 2025/03/12 17:20:33

교촌치킨 1호점과 함께하는 투어 시작

[구미=뉴시스] 산업문화투어 홍보 안내문 (사진=구미시 제공) 2025,03.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경북 구미시는 오는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격주로 진행되는 '이야기가 있는 산업문화투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구미 산업 근대화 과정, 대표 기업들의 역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구미시민과 관광객들에게 36회에 걸쳐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신규 코스로 포함된 교촌치킨 대한민국 1호점은 1991년 구미에서 첫 매장을 개점한 이후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기업이다.

이번 투어에서는 교촌치킨의 브랜드 역사와 치킨 제조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방문객들이 치킨에 직접 양념을 바르고 현장 시식과 포장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2023년 시범 운영을 거쳐 작년부터 공연형과 스토리가이드형 두 가지 방식으로 산업문화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공연형 투어는 매월 첫째·셋째 주 화요일에 진행된다.

현장 공연과 전시관 관람, 포토존 체험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스토리가이드형 투어는 매월 둘째·넷째 주 화요일에 운영되며, 전문 가이드 해설과 함께 구미의 대표 기업을 방문해 제조 과정을 견학하고,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산업문화투어는 단순 관광 프로그램이 아니라 구미의 산업적 뿌리와 발전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부터 새롭게 추가된 교촌치킨 1호점 방문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