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장·주차장 길 헤매지 마세요"…세종문화회관, 공간형 웹서비스 오픈

기사등록 2025/03/06 10:23:10

3월 10일부터 홈페이지서 서비스 시작

로드뷰 제공 및 온라인 전시관 관람 등

[서울=뉴시스] 세종문화회관은 오는 10일 실제 공간을 3D로 구현한 신규 '공간형 웹서비스'를 공식 홈페이지에 출시한다.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고재은 수습 기자 = 세종문화회관은 오는 10일 실제 공간을 3D로 구현한  '공간형 웹서비스'를 공식 홈페이지에 선보인다.

6일 세종문화회관에 따르면 공간형 웹서비스는 '길찾기 서비스'와  '온라인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길찾기 서비스'는 광화문 광장부터 세종문화회관 4개 극장, 세종로 공영주차장 등 주요 16개 공간을 이동하는 120가지 경로를 알려준다.

공연장 각 입장 게이트 위치를 알 수 있도록 공연장 투어 기능도 제공한다. 휠체어 이용을 위한 이동 동선도 별도로 지원한다.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세종·충무공이야기 전시관의 실제 모습을 3D 실감형 콘텐츠로 구현해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또 온라인 전시관 내 대화형 AI 서비스인 '세종AI'를 시범으로 도입해 세종대왕과 충무공 이순신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다.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공간형 웹서비스가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접점이 돼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k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