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볼까] '남영탉'부터 소방관까지 이색 협업 햄버거 '봇물'

기사등록 2025/02/22 15:00:00

쉐이크쉑, '남영탉' 오준탁 셰프와 치킨버거 선봬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 정식 출시

버거킹, 소방관 레시피 적용한 '불끈버거' 공개

SPC 쉐이크쉑, '남영탉' 오준탁 셰프와 함께 치킨 버거 출시.(사진=쉐이크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남영탉' 오준탁 셰프, 에드웨드 리 셰프 등 유명 셰프와 협업한 햄버거 신제품이 대거 출시됐다. 버거킹은 앞서 소방관들이 만든 레시피를 적용한 '불끈버거'를 정식 출시했다.

◆쉐이크쉑, '남영탉' 셰프와 치킨 버거 2종 선봬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은 오준탁 셰프와 협업한 치킨 버거 2종을 출시했다.

남영탉의 대표 메뉴인 '펜킹탉'과 '서양탉'을 쉐이크쉑 치킨 버거에 접목해 ▲'라임 칠리 탉' ▲'바질 페스토 탉' 등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신제품 2종은 오는 4월까지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쉐이크쉑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20일까지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신제품 버거 구매 시 이용 가능한 스트로베리 피치 티 증정 쿠폰을 제공한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신제품 구매 시 이용 가능한 랜덤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정식 판매 시작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21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맘스터치 신메뉴 출시 기념 포토이벤트에서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준우승자인 에드워드 리 셰프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이번 신제품은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과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 3종으로 구성됐다. 맘스터치는 내달 18일 치킨 신메뉴를 시작으로 3월 초 출시 예정인 버거 2종까지 전국 가맹점에서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25.01.21. photo1006@newsis.com

맘스터치는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을 정식 판매를 시작했다. 가맹점 308개를 시작으로 전국 1450여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에드워드 리 셰프가 개발한 특제 베이컨 잼을 맘스터치 시그니처 버거인 싸이버거, 비프버거에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단품 7800원·세트 1만200원)와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단품 8400원·세트 1만800원) 2종으로 출시됐다.

신제품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와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육즙 가득한 패티에 씹는 식감을 살린 찹(Chop) 스타일의 베이컨 잼, 딜 피클과 고소한 치즈 소스의 조화로운 감칠 맛이 특징이다.

◆버거킹, '소방관들의 햄버거' 불끈버거 출시
버거킹, '불끈버거' 정식 출시(사진=버거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버거킹이 소방관들의 참여를 통해 이벤트성으로 기획 및 제작했던 '불끈버거'를 전국 매장에서 정식 메뉴로 출시했다.

'불끈버거'는 지난해 소방의 날을 맞아 버거킹과 서울소방재난본부가 함께 진행한 레시피 공모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제품이다.

당초 소방관을 응원하는 이벤트 제품으로 기획됐으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소방관이 만든 '불끈버거'를 출시해 달라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정식 메뉴로 출시했다.

'불끈버거'는 소고기 패티와 새우 패티의 완벽한 조화에 큼직한 통새우, 고소한 치즈를 더했다.

여기에 버거킹만의 특제 디아블로 소스와 신선한 양상추, 토마토가 포함됐다. 가격은 단품 1만2500원, 세트 1만4500원이며, 더블 구성은 단품 1만5000원, 세트 1만7000원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m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