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온 가족 텃밭교실' 참여 모집한다…선착순 16가구 등[의왕소식]

기사등록 2025/02/09 14:58:48
[의왕=뉴시스] 지난해 '텃밭 교실' 운영 현장. (사진=의왕시 제공) 2025.02.09. photo@newsis.com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는 관내 청계동 가막들 공원 내 도시농업 텃밭에서 올해 '온 가족 텃밭 교실'에 참여할 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17일부터 19일까지다.

신청 자격은 관내 거주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다. 규모는 총 16가족이다.

선정된 가족들은 내달 2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농작물 재배 이론과 실습, 문화 활동 등 총 15회에 걸쳐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홈페이지에서 안내한다.

◇ '제33회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폐막
[의왕=뉴시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현장. (사진=의왕시 제공) 2025.02.09. photo@newsis.com
경기 의왕시는 최근 관내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열린 '제33회 의왕시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막을 내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새해를 알리는 신년 음악회다. 오케스트라와 유명 성악가들이 협연한 가운데 클래식 음악의 매력을 시민들에게 전하는 등 새해의 기쁨과 희망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명희, 김동원 등 유명 성악가가 참여한 가운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아! 꿈속에 살고 싶어라' '달에게 바치는 노래' '남몰래 흐르는 눈물' '차이코프스키 심포니' 등 우리 귀에 익숙한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을 선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