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올해 독서·인문교육 강화

기사등록 2025/01/14 12:05:44
[춘천=뉴시스] 14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4일 2025학년도 학교문화예술교육과 학교독서인문교육 강화를 위한 주요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뉴시스]서백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4일 2025학년도 학교문화예술교육과 독서인문교육 강화를 위한 주요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계획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인문교육을 통해 학생 맞춤형 독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문화예술교육은 함께하는 경험을 중심에 두고, 협력형 예술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무대와 전시장에서 끼와 재능을 발산할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오는 7월 ‘강원학생 하모니 페스티벌’과, 10월 ‘사제동행교원미술교육연구발표전’, 12월 ‘제4회 강원청소년 180초 영화제’를 운영한다.

또한 독서·인문교육은 ‘한 학기 한 권 읽기’ 사업을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모든 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교육과정과 연계해 다양한 도서를 읽고 토론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학교의 특색을 반영한 1교 1독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인범 도교육청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학교문화예술교육과 독서·인문교육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우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학생들이 예술과 독서를 통해 협력하고 성장하며 자신만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yi2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