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 직통열차 이용객 대상 '인천공항 의전' 서비스

기사등록 2025/01/09 15:40:13
[서울=뉴시스] 공항철도는 공항의전 전문업체인 올댓아너스클럽과 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직통열차 이용객을 대상으로 인천공항 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5.01.09. (사진=공항철도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홍찬선 기자 = 공항철도가 9일부터 직통열차를 통해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승객들을 대상으로 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항철도는 공항의전 전문업체인 올댓아너스클럽과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직통열차 이용객을 대상으로 인천공항 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날 협약식을 통해 ▲직통열차 이용객 대상 임산부 및 가족 여행객의 인천공항 동행 안내 서비스 특별할인 ▲양사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한 상호 홍보 시행 ▲정부·지자체 시행사업 공동 참여 및 신규 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하고,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토대로 철도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임산부 전용 공항에스코트 서비스를 11만원에서 50% 할인한 5만5000원에 사용할수 있으며, 패밀리 안심케어 서비스도 8만8000원에서 50% 할인된 4만4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박대수 공항철도 사장은 “말레이시아 등 주요 해외 공항철도운영기관에서는 이미 공항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항철도에서도 임산부와 유아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에 대한 전문화된 공항의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 향상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n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