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대구, 차세대 미드필더 한종무 영입

기사등록 2025/01/03 14:19:50

제주 떠나 대구 합류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대구FC의 한종무. (사진=대구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진엽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대구FC가 K리그1 제주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한 미드필더 한종무를 영입하며 중원을 강화했다고 3일 밝혔다.

미드필더 한종무는 많은 활동량과 흔들리지 않는 집중력을 바탕으로 중원에서 공격과 수비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지난 2022년 제주에서 프로에 데뷔해 매 시즌 꾸준히 출전 횟수를 늘리며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줬고, 프로 3년 차인 2024년에는 K리그1 31경기에 출전해 중원에서 역할을 소화하며 팀에 큰 공헌을 했다.

한종무는 패스와 경기 조율 능력뿐만 아니라, 기회가 있을 때마다 과감히 공격에 가담하는 등 다재다능한 플레이를 선보였다.

이에 대구 측은 "그의 끊임없는 움직임과 부지런한 플레이 스타일은 대구가 추구하는 역동적이고 빠른 축구에 부합한다"며 "만 21세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경기장에서 성숙한 판단력과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보여주는 한종무를 미래의 중원 핵심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종무는 "대구는 내 고향이자 축구를 처음 시작한 곳으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팬들과 함께할 생각에 설렌다"며 "젊은 에너지를 앞세워 중앙에서 누구보다 더 많이 뛰고, 부딪히고, 팀을 위해 싸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파이널A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진출까지 다가가는 더 강한 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걸 쏟아붓겠다"며 "묵묵히 응원해 주신다면 그에 걸맞은 경기력으로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lsduq12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