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교육감 "노벨과학상 수상자 광주서 배출되도록 노력"

기사등록 2024/12/20 17:58:36 최종수정 2024/12/20 20:52:24

2025 광주교육 주요업무 계획 설명회

[광주=뉴시스] 이정선 광주교육감이 20일 광주시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내년 광주교육 주요 업무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 광주교육청 제공). 2024.1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광주=뉴시스] 이정선 광주교육감이 20일 광주시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내년 광주교육 주요 업무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 광주교육청 제공). 2024.1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교육청이 5대 시책 등 내년도 교육 방향을 제시했다.

시교육청은 20일 광주시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학교장과 주요 기관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광주교육 주요업무 계획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광주교육이 추진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 정책 방향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2024년 주요 성과 소개, 이정선 교육감의 '실력이 쌓여 본질이 된다. 우리는 미래로 간다' 주제 강연, 2025년도 광주교육 5대 시책 등 주요 사업 안내 순으로 이뤄졌다.

내년 5대 주요 시책은 모두의 꿈이 실현되는 다양성교육, 삶의 힘을 키우는 책임교육, 희망사다리가 되는 공정교육, 상상이 현실이 되는 미래교육, 다함께 주인되는 상생교육이다.

아울러 '다양한 실력' '따뜻한 인성' '글로벌 기반 세계로' '디지털 기반 미래로' 등 4대 영역 16대 중점 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다양한 실력'을 위해 다양성을 품은 수업, 창의적 독서교육, 맞춤형 진로·진학·직업교육, 생각을 키우는 수학·과학교육 등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배움과 성장을 지원한다.

학생들이 '따뜻한 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모두가 존중받는 학교인권 강화, 교육공동체 마음건강 지원,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실현, 함께 즐기는 문화예술·체육교육을 실시한다.

'글로벌 기반 세계로'를 위해 세계와 소통하는 국제교류 활성화, 다같이 어울리는 다문화교육, 5·18 광주정신 세계화, 모두가 함께 만드는 교육협치 강화에 나선다.

'디지털 기반 미래로'를 위해서는 AI·디지털 역량 강화, 기후위기 시대 생태전환교육 활성화,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환경 조성, 스마트 기반 학교 안전 강화를 추진해 변화하는 미래사회를 준비한다.

시교육청은 학생·학부모·교원은 물론 많은 시민이 광주교육 방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이날 설명회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했다.

앞서 본청·직속기관·유관기관을 대상으로 2025 광주교육 주요업무 책자를 배부했다.

이 교육감은 "학생들이 교육을 통해 올바르게 배우고 성장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2025년에도 다양한 정책으로 지원하겠다"며 "노벨평화상과 노벨문학상에 이어 우리나라 최초의 노벨과학상 수상자가 광주에서 배출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