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초등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아카데미 운영

기사등록 2024/12/04 13:08:36
[무안=뉴시스] 전남교육청 전경. (사진 = 전남교육청 제공). 2024.09.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오는 5일까지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4기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목포·여수·순천·나주·광양 등 지역 내 5개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동시에 열린다. 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포털을 통해 사전 신청한 150명의 학부모가 참여한다.

아카데미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AI)시대 미래사회에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핵심 역량'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 '진로와 연계한 고입·대입 진학 로드맵' 등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자녀의 중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들이 중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생활을 이해하고, 자녀에게 적합한 고등학교 선택과 변화하는 입시에 대응하는 대학 진학 정보를 폭넓게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미래 사회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파악하고, 진로교육의 방향성을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자녀와 소통하며 자녀의 진로·진학 로드맵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