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대학교 LINC3.0 사업단은 재학생들이 베트남 호치민 경제대에서 열리 대전권대학 산학협력협의체 주관으로 '2024 한국-베트남 글로벌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각종 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토목환경공학과,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경영학과 4학년들이 현지 베트남 대학생들과 3개팀을 만들어 대회에 참가했다.
유홍준, 변지환씨 팀은 IoT 실내공기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주제로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상을 수상했다. 또 안지혜, 한승원씨팀과 박준희, 응엔홍당씨팀은 각각 우송대 LINC3.0 단장상과 충남대 LINC3.0 단장상을 받았다.
◇대전대 전국남녀대학펜싱선수권 금메달
대전대학교는 남자 펜싱팀이 전날 전남 해남에서 막을 내린 '제25회 전국 남녀 대학 펜싱 선수권 대회'에서 사브르 개인전 금·은·동메달과 함께 단체전 3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사브르 개인전에서 유호균(생활체육학과 3학년)이 금메달을, 조성우(생활체육학과 4학년)가 은메달을, 현준(생활체육학과 4학년)이 동메달을 각각 획득했다.
유호균, 최동연(생활체육학과 3학년), 유태민(생활체육학과 2학년), 송태훈(생활체육학과 1학년)은 사브르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추가했다.
◇대전대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단 온라인 특강
대전대학교는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 사업단이 '연결된 세계-세계 시민으로의 성장' 이란 주제의 온라인 특강을 줌(ZOOM)으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 김상우 개발협력인재사업실장은 'KOICA 해외 활동 사례, 타문화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라는 제목의 특강을 통해 국제 협력은 상호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신뢰를 쌓아가는 과정임을 설명했다.
김윤희 대전시 외국인 주민 통합지원센터장은 국제 교류 역량 강화를 위한 단계적 접근법 소개와 함께 다문화 사회에서 경청과 공감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