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교육청은 오는 30일 나주 매성중학교와 매성고등학교에서 2024 중등 수업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사들이 올 한 해 실천한 수업사례와 연구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행사는 수업나눔교실, 2030수업 토크마당, 에듀테크 체험 부스, 주제 나눔 부스, 교과교육연구회 분과 나눔 등으로 채워진다.
수업나눔교실에서는 54개 팀이 교과별 특성을 반영한 수업 사례와 자료를 나눈다. 국어·영어·수학·과학 등 다양한 교과에서의 에듀테크 활용 수업사례와 수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한편 실제 적용 가능한 수업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2030수업 토크마당에서는 '2030수업지원단'이 주도, 전남교육 수업 대전환의 방향성과 실천 방안을 이야기한다. 교육감·신규 교사·교과교육연구회 대표 등이 참여, 2030수업에 대해 함께 고민한다.
에듀테크 체험 부스에서는 생성형 AI(인공지능)와 디지털 교과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교사들이 이를 수업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주제 나눔 부스에서는 수석교사가 나누는 수업과 교직 적응, 수업혁신 사례와 IB 교육과정 수업사례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실질적인 교육 현장 지원 방안을 제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