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올해 '부산U창업패키지'에 참여한 14개 대학창업팀 중 9개 팀이 사업화 아이디어 발표를 하며 경쟁한다. '대상'팀에게는 부산시장상이 수여된다.
이날 경진대회에서 발표하는 9개 팀에게는 내년 1월 일본 도쿄에서 열릴 예정인 ‘글로벌 창업캠프’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이날 지난해 사업을 수료하고 실제 창업한 2개 기업 대표의 특강도 진행된다.
올해 2회차인 '부산U창업패키지' 사업은 대학의 창업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산학이 협업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지역대학 14개학교와 BNK금융그룹, 부산경제진흥원, 부산벤처기업협회, 머스트엑셀러레이터 등 지원기관 5곳이 참여한다.
◇부산시,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 선정…여가부 장관 표창
부산시가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2024년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에 선정돼 지난 25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5회 여성폭력 추방주간 기념식에서 장관 표창을 받았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폭력예방교육 의무기관인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직유관단체, 각급 학교 등을 대상으로 ▲기관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 방식 ▲교육효과가 높은 콘텐츠 활용 ▲참여율 제고를 위한 노력 등 폭력예방교육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폭력예방교육 활성화와 인식 개선 등을 위한 정책 추진 실적을 심사하고 있다.
부산시는 직급별 특화된 주제로 맞춤형 대면 교육을 여러차례 진행했으며, 연극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사건예방을 위해 사업소, 공직유관단체 등 시 산하 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tbria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