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소식]군, 가을뜨락 음악회 개최 등

기사등록 2024/11/25 15:14:03
가을뜨락 음악회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장수=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 장수군은 26일 오후 6시에 장수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제29회 가을뜨락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역내 음악 동호인과 뮤지션들이 참가하는 이번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 시작 10분 전까지 입장하면 된다.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부지 조성 예타 착수보고회

장수군은 25일 군청 회의실에서 ‘청년농업인 분양형 스마트팜 부지 조성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사업부지 및 조성 방안 도출 ▲사업타당성 확보 ▲사업대상지 선정 평가 ▲단지 모델링 계획 등을 논의했다.

'청년농업인 분양형 스마트팜'은 임대형 스마트팜 임대농들이 임대 계약 종료 후 부지확보의 어려움으로 농업 창업을 이어가지 못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성공적 마무리

장수군은 지난 6월부터 시작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정보통신기술(모바일 앱과 스마트워치)을 활용해 전문 인력(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이 개인 맞춤형 건강 상담과 생활 실천 과제를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최종 검사 결과 50명의 참여자 중 25명(50%)이 건강 행태가 1개 이상 개선되었으며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 5점 만점에 4.48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cjk971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