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 팝업 이벤트 개최

기사등록 2024/11/20 09:47:31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자사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의 팝업 이벤트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머니그라피는 2021년 9월 첫 영상을 시작으로 취향과 경제를 잇는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소비문화 이면의 경제 이야기를 다루는 'B주류경제학', 음악 산업에 관해 이야기하는 '머니 코드', 한국의 소비문화와 트렌드를 탐구하는 'K's스터디' 등의 코너가 있다. 개설 3년여 만에 구독자가 36만명을 넘어섰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성수동 세원정밀 창고에서 열린다. 공간은 차고(Garage) 콘셉트로 꾸미고 B주류경제학, 머니 코드, K’s스터디 등 크게 세 개의 파트로 구성했다.

또 포토카드, 포스터, 티셔츠, 양말, 모자 등 브랜딩 굿즈도 판매한다.

7개의 라이브 토크쇼도 마련했다. 팝업 공간의 한 쪽에 라이브 스테이지를 설치, 사흘간 다양한 테마의 토크쇼를 운영한다.

첫째 날인 6일에는 K's스터디를 테마로 진행자인 존박과 레오가 출연하는 세션이 열린다. B주류경제학을 테마로 하는 둘째 날에는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이재용 회계사와 토스 김창선 PD가 총 네 개의 토크쇼를 진행한다.

마지막 날인 8일에는 머니 코드를 테마로 진행자인 룩삼과 우키팝이 출연한다. 오후 6시30분부터는 피날레로 넉살과 까데호, 힙노시스테라피의 미니 콘서트가 열린다.

라이브 토크쇼는 22일 오후 6시에 머니그라피 유튜브 채널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1인당 세션별로 1회만 신청이 가능하며, 각 세션별로 선착순 모집한다. 미니 콘서트는 현장에서 접수를 받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