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대전대 '대전시·대 내일을 잡아라 잡 페어' 성료 등

기사등록 2024/11/10 11:13:19
[대전=뉴시스] 대전대 '2024 대전시·대 내일을 잡아라 JOB FAIR' 개막식에서 남상호 총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대 제공)  2024.11.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대학교는 교내에서 '2024 대전市(시)·大(대) 내일을 잡아라 JOB FAIR(잡 페어)'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700여명의 재학생과 대전 지역 40여 개 기업 인사담당자 및 현직자들이 소중한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현장 상담 부스와 특별이벤트관을 마련, 취업 준비생들에게 다양한 취업 기회와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대전지역 산업체에 대한 깊은 이해를 쌓아 재학생들의 지역 취업과 정착에 도움을 줬다. 또 기업들은 지역 인재를 채용하고 우수 인력 외부 유출을 방지, 충원 문제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았다.

◇대전대, 장애 주제 비교과 프로그램 진행
 
대전대는 장애학생지원센터가 교내에서 '다름을 배우다: 체험으로 만나는 장애'라는 주제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사회복지학과와 장애학생지원센터 공동 주관 장애 인식 개선과 사회적 통합을 목표로 다양한 장애 체험 활동을 마련, 장애와 일반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지체와 지적, 시각(저시력), 언어(조음) 등 여러 장애 유형 체험 부스와 '보조공학기기 알아보기' 코너를 마련, 장애학생들이 사용하는 보조기기 활용 방법과 실제 사용 사례를 소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