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가수 윤하가 정규 7집 리패키지 앨범의 수록곡 일부를 공개했다.
8일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윤하는 이날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정규 7집 리패키지 앨범 '그로우스 띠어리 : 파이널 에디션'(GROWTH THEORY : Final Edition) 프리뷰 영상을 게재했다.
음원 일부가 공개된 노래는 타이틀곡 '포인트 니모'와 수록곡 '퀘이사', '기특해'다.
타이틀곡 '포인트 니모'는 윤하가 손준호(JEWNO)와 공동 작곡하고 단독 작사한 곡이다. 윤하의 서정적인 보컬과 밴드 사운드로 벅찬 울림을 전한다.
'세상의 기쁨을 죄다 누린 것 같은 기분이었지, 한 켠에 피어나던 불안함과 싸워 이기면서도, 어디까지 멀리 날아오르고 싶었던 걸까'라는 가사로 윤하의 독보적인 세계관을 담았다.
이와 함께 경쾌한 피아노 멜로디가 인상적인 '퀘이사', 화려한 브라스와 업템포 리듬을 풀어낸 '기특해'에서 윤하는 보컬과 감성을 달리해 폭넓은 스펙트럼을 발휘했다.
'그로우스 띠어리 : 파이널 에디션'은 윤하가 지난 9월 정규 7집을 발매한 지 2개월 만에 선보이는 리패키지 앨범이다.
타이틀곡 '포인트 니모'를 비롯해 정규 7집에 수록된 10곡까지 성장 이론을 풀어낸 총 13곡이 수록된다. 이중 윤하는 전곡을 작사, 11곡의 작곡을 책임졌다.
소속사는 "우주와 천문, 나아가 바다와 생물까지 망라한 윤하의 스토리텔링과 세계관은 정규 7집에 이어 리패키지 앨범 신곡들에서 서로 다른 키워드와 메시지로 펼쳐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로우스 띠어리 : 파이널 에디션'은 오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