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로컬 맛집 '위대한 초대' 영상…"소상공인 지원"

기사등록 2024/10/25 14:03:02 최종수정 2024/10/25 14:55:45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BNK경남은행은 25일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 상권 활성화 목적으로 SNS에 '위대한 초대'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위대한 초대는 BNK경남은행 직원들의 추천을 받아 선별된 울산·창원·진주 등 경남지역 및 울산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운영하는 식당·카페 등 음식점을 소개하고 주민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초대하는 영상 콘텐츠다.

사회공헌홍보부 SNS팀 직원들이 직접 촬영·편집해 완성한 위대한 초대 동영상은 메뉴, 장소, 운영 시간 등 식당·카페 정보와 함께 BNK경남은행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 등재된다.

BNK경남은행은 2023년 11월부터 현재까지 44편의 위대한 초대 콘텐츠를 만들었다.

이달에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커피 등을 즐길 수 있는 레코 카페(창원 마산회원구 석전동)와 신선하고 맛있는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대게궁 식당(진주시 내동면)을 알렸다.

27회 차에 소개된 사야스시앤카츠 식당(창원 성산구 귀산동·의창구 중동) 강연대 대표는 "위대한 초대를 통해 식당이 소개된 이후 실제로 BNK경남은행 SNS를 보고 식당을 찾아왔다는 고객들이 있어 반가웠다. 위대한 초대와 같은 홍보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매출 증가로 이어진다면 고마운 일"이라며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맛있는 식당과 분위기 있는 카페 등이 위대한 초대를 통해 잘 알려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회공헌홍보부 최대식 부장은 "오늘 뭐 먹지? 하고 고민하는 주민들과 고객들에게 좋은 음식점 정보를 제공하고 소상공인들을 응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생각하다 위대한 초대를 시작하게 됐다"며 "은행 직원들이 추천하는 로컬 맛집과 핫플레이스(명소)에서 사랑하는 가족·연인과 함께 즐겁게 지냈으면 한다. 위대한 초대의 운영 취지처럼 지역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위대한 초대가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1월 3일까지 BNK경남은행 인스타그램에 등재된 위대한 초대 ‘대게궁 식당’ 편을 보고 본문에 있는 네이버 폼에 참여 정보를 입력하면 1팀(2인)을 추첨해 맛있는 대게를 무료로 먹을 수 있는 ‘식당 초대권’을 보내줄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