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 티니핑' 인기 계속" 메가커피, 빤짝핑 협업 음료 선보인다

기사등록 2024/10/23 18:25:35

메가MGC커피, '빤짝핑'과 협업한 망고밀크셰이크 출시 예정

'캐치! 티니핑' 속 캐릭터인 빤짝핑과 협업한 음료 이벤트.(사진=메가MGC커피 인스타그램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구예지 기자 = 메가MGC커피가 '캐치! 티니핑'과 협업한 신메뉴 망고 밀크셰이크를 출시한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메가MGC커피는 '캐치! 티니핑'에 나오는 캐릭터 빤짝핑을 활용한 신메뉴 망고 밀크셰이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신메뉴를 추측하는 댓글을 달면 신메뉴를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메가MGC커피는 이전에도 '캐치! 티니핑'과 컬래버레이션(협업)한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달 메가MGC커피가 '캐치! 티니핑'을 영화화한 '사랑의 하츄핑'과 협업해 판매한 피규어 6종은 출시 첫날부터 예상보다 2배 이상 판매됐다.

온라인스토어에서는 준비된 물량이 하루 만에 동나 추가 물량을 급히 준비하기도 했다.

사랑의 하츄핑과 협업을 시작한 첫 주말 매출이 전년 대비 40% 성장해 평시보다 높은 성장세를 보이기도 했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사랑의 하츄핑 피규어는 커피 메뉴의 꾸준한 매출 상승 요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협업 굿즈를 사러 자녀와 함께 방문한 보호자들이 음료도 주문하면서 매출에 시너지가 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른 식품업계에서도 '캐치! 티니핑'과의 협업을 꾸준히 하고 있다.

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는 '하츄핑 버거 세트'를 만들어 티니핑 인형을 함께 판매한다.

해당 세트를 구매하면 '하츄핑 타투 스티커', '하츄핑 캐릭터 키링', 어린이용 놀이 기구인 '플레이하우스' 등을 받을 수 있다.

빙그레도 티니핑과 협업해 패키지에 캐릭터가 그려진 아이스크림, 요구르트 등 4가지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아이스크림 '엑설런트'는 누적 40만개, 편의점 CU 한정판으로 나온 '빵또아'는 누적 150만개가 판매될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요플레 짜먹는 키즈'는 누적 180만개, '액상 요구르트'는 누적 100만개가 팔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sunris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