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우수한 수학·과학 인재 육성 프로그램
수학·과학 창의반은 창원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차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자녀 또는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 중 특별한 재능으로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이면 지원할 수 있다.
선발 분야 및 인원은 초등학교 3~5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초등 3개반(45명),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중등 2개반(20명) 등 5개반 65명이다.
선발 과정은 서류 심사와 필기, 면접고사 등 2단계로 진행한다. 면접고사는 초·중학교 수학 및 과학 교과 내용 전반에 대해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테스트하는 문답으로 진행하며, 선행학습이나 습득지식보다 창의성과 영재성을 측정한다.
교육과정은 수학(수리·통계)과 과학(물리·화학·생물) 기초영역 및 심화영역을 포함한 통합교육과 대학(원)생을 활용한 학업 및 생활지도로 구성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창원대학교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 누리집이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심동섭 자치행정국장은 "대학의 우수 강사진과 기자재, 시설을 활용해 지역의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해 미래의 우수 인재를 육성하는 중요한 프로그램인 만큼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gka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