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대한민국 SNS 대상' 6년 연속 수상 영예

기사등록 2024/10/18 14:26:03

공공부문 최우수상

[해남=뉴시스]해남군,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재판매 및 DB 금지

[해남=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해남군은 제14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부문 기초지자체(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매년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운영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민들과의 소통을 가장 활발히 소통한 기관에 수여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해남군은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 ‘땅끝이·희망이’를 활용해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 6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채널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내용의 군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해남군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특히 고구마, 배추, 김 등 지역의 대표 농수산물과 관광 분야를 SNS를 통해 집중적으로 홍보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SNS 기자단, 인플루언서, 인기 유튜버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적으로 해남을 알리고, 다양한 연령층의 관심을 이끌어내며 그 성과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해남군은 그동안 꾸준한 SNS 활동을 바탕으로 2019년 최우수상 수상을 시작으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2024년에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 이라는 큰 성과를 달성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남의 자랑스러운 농수산물과 아름다운 관광지를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유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