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로스, 기업설명회 개최…배터리팩 모듈화 기술 발표

기사등록 2024/10/18 12:00:27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방위산업 리튬2차전지 전문기업 탈로스는 지난 16일 경기도 안양영업장에서 기업설명회(IR)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탈로스는 이번 기업설명회를 통해 시장 피드백을 받고 회사의 사업 현황과 비전, 전략 등에 대해 소개했다.

탈로스 관계자는 "지난 20여년간 방위산업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탈로스는 리튬 2차전지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주기적인 IR을 통해 탈로스의 성장 가능성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 앞으로도 주주들과 소통하며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IR에서는 미래 배터리 기술인 전고체 배터리팩 모듈화 기술에 대한 발표가 큰 관심을 끌었다. 전고체 배터리팩 모듈화 기술은 기존 리튬 2차전지의 단점을 보완하고,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이다. 탈로스는 이 기술을 바탕으로 방산과 민수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채재호 탈로스 대표는 "이번 IR을 통해 주주들의 신뢰를 더욱 강화하고, 기업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배터리, 에너지 선도기업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방산과 민수분야를 아우르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