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종자박람회 간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이것' 알렸다

기사등록 2024/10/18 11:06:44

종자산업과의 교육과정 등 소개

[김제=뉴시스] '국제종자박람회'에 참가한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과 정성주 김제시장, 학교 관계자 등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제공) 2024.10.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김제=뉴시스] 김민수 기자 = 지난 16일 개막한 '국제종자박람회' 행사에 교육기관으로는 유일하게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가 참여해 교육과정 운영 결과를 공유했다.

18일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에 따르면 학교측은 박람회 참석자들에게 종자산업 및 시설원예분야 영 마이스터를 육성하는 학과인 종자산업과의 교육과정을 소개했다. 종자코팅·조직배양·상추 수경재배 등의 실습 결과물도 전시했다.

국제 종자박람회 참여 기업들은 학교 전시물 관람, 교육과정 설명 등을 듣고 학생 취업에 긍정적인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함께 운영하는 관학협력 동아리 'K-SEED 서포터즈' 학생 20명은 박람회장 곳곳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며 박람회의 원활한 운영을 도왔다.

김용재 교장은 "생명산업인 종자산업의 메카인 김제에 있는 전국 유일한 종자산업과를 보유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과 교사연수 등 산학협력이 활발히 진행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