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재보선 결과'에 "한동훈에게도 승리 축하"

기사등록 2024/10/17 10:29:42

"여당과 정부 일심해 우리 국민 뜻 어딨는지 새겨야"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12일 나란히 부산을 찾아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지원에 나섰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12일 부산 금정구 도시철도 1호선 노포역을 출발해 온천장역까지 도보로 이동하던 중 시민들과 기념사진을 찍으며 윤일현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왼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2일 부산 금정구 스포원을 방문, 나들이 나온 시민들과 인사하며 김경지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10.12. yulnet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신재현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16 재보궐선거 결과를 두고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에게 "승리를 축하한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17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개최된 2024 국민미래포럼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 선거 결과는 다양하게 해석할 수 있겠지만 우리 후보들이 다 선전했고 전통적으로 여당 강세 지역은 그대로 여당 강세가 나타났는데 한 대표에게도 승리를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번 선거를 계기로 여당과 정부도 일심해서 우리 국민들의 뜻이 어디 있는지를 잘 새기고 더이상 국민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좋은 정책을 펼쳐나가시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전날 치러진 4곳의 기초자치단체장 재보궐 선거는 이변없이 마무리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민의힘과 민주당은 텃밭을 수성하기 위해 공을 들인 부산 금정구청장, 인천 강화군수 선거와 전남 영광·군수 선거에서 각각 승리했다.

이 대표는 "우리 국민들의 선택을 존중하고 국민들의 선택이 갖는 의미를 잘 새겨서 더 나은 세상, 더 나은 국민들의 삶을 개척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도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agai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