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경기도 취업박람회 개최

기사등록 2024/10/08 14:44:32
8일 수원 장안구 소재 수원종합운동에서 열린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에서 (왼쪽 2번째부터)김연아 KB모델,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재근 KB국민은행 은행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정필 기자 = KB국민은행은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KB굿잡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출범 이후 총 누적 방문자수가 120만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현재까지 총 5500여 구인기업이 참가해 10만여 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4만여 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연결했다.

올해 26회째를 맞이한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은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로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공동 주최한다. 청년층에게 좋은 일자리를 소개하고 지역 내 고용 시장 활성화하기 위해 박람회에는 경기도 소재 위주의 200여 기업 인사 담당자가 참석했다.

행사의 축사를 맡은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앞으로 전개될 수많은 도전 과제에 당당히 맞서는 청년들이 됐으면 좋겠다"며 구직자들을 응원했다.

이재근 국민은행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행사가 구직자에게는 내일(My Job)을 찾고, 구인기업에는 우수인재를 발굴하는 기회가 돼 우리 경제 발전의 마중물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 경기도,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동반성장위원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코스닥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국방전직교육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한국폴리텍대학이 공동 주관한다. 교육부,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와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 후원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roma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