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육상연맹, 세계육상연맹 공인지도자인증 대면과정 도입

기사등록 2024/10/08 19:14:13

국내 육상지도자 20명 수료

대한육상연맹, WA(세계육상연맹) 공인지도자인증 레벨1 대면과정 도입. (사진=대한육상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대한육상연맹이 세계육상연맹(WA) 공인지도자인증 (CECS) 레벨1 대면과정을 열었다.

대한육상연맹은 "지난 5~6일 예천 육상교육훈련센터에서 WA CECS 레벨 1 대면과정을 열어 20명의 국내 육상지도자들이 수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레벨1 온라인 과정을 이수 완료한 지도자 들 중 20명의 국내 지도자를 선정, 육상 종목별 훈련계획서 작성과 실기 지도능력 실습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대한육상연맹은 지난 5월 영문으로 제공되던 WA CECS 레벨 1 온라인 컨텐츠를 국문화하여 지도자들이 쉽게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과정을 도입했고, 후속으로 이번 대면과정까지 실시, 육상지도자들의 역량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대면과정 수료자 중 평가 기준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WA CECS 레벨 1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참가자들은 "육상의 다양한 종목을 직접 지도하는 실습을 통해 일선 현장에서 선수들을 지도하는 데에 실질적 도움이 되었다"며 "평소 이러한 교육을 필요로 했던 육상지도자들이 본 교육과정에 많이 참여하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육현표 대한육상연맹 회장은 "WA CECS 레벨 1 자격 취득 과정을 통해 육상지도자들의 역량이 강화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보다 많은 국내 육상지도자들이 참여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