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굿모닝 워킹 워크온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규칙적으로 걷기 운동하는 것으로 매월 1일부터 14일까지 14만 보 달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목표 달성자 중 5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심청상품권을 지급한다.
◇곡성군, 섬진강 마을 영화제
곡성군은 27일부터 29일까지 '섬진강 마을영화제'를 연다고 2일 밝혔다.
곡성읍 작은영화관과 미실란, 옥과면 월파관에서 열리는 영화제는 섬진강 지역의 기후 위기와 지방소멸 문제를 부각하기 위해 관련 영화를 상영한다. 또 11월까지 매월 면 단위 문화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화제'도 열린다.
영화 상영에 앞서 국악공연, 참여예술행사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곡성군은 지난 7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열람 및 의견 접수를 2일부터 23일까지 실시한다.
열람 대상은 올해 상반기 중 토지이동이 발생한 2453필지다.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곡성군 홈페이지,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웹사이트를 통해 비대면으로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할 수 있다.
열람 결과에 대해 이의가 있는 소유자는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온라인 플랫폼이나 군청 민원실, 관할 읍·면 사무소에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의견에 대해서는 인근 표준지와의 가격 균형성 등을 고려한 감정평가사의 재검증과 곡성군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0월17일까지 의견 제출인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곡성군은 10월31일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