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K-MOOC 연차평가서 '블루리본' 강좌 선정

기사등록 2024/08/16 14:18:45
[부산=뉴시스] 부산 사상구 동서대학교. (사진=동서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동서대학교는 최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한 '2023학년도 K-MOOC 연차평가'에서 이민아 교수의 '수학 초보자를 위한 눈으로 보는 수학'이 블루리본 강좌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블루리본 강좌란 'K-MOOC 운영위원회'가 당해 연도 운영 강좌를 대상으로 정성·정량적 평가를 진행해 선정하는 우수강좌이다.

올해 블루리본 강좌는 지난해 개발·운영된 총 1269개 강좌 중 35개 규모(협약강좌 15개, 협약종료 및 자율참여 15개, 혁신사례 5개)로, K-MOOC 연차 평가 결과에 따라 선발이 이뤄졌다.

이 교수의 '수학 초보자를 위한 눈으로 보는 수학'은 단순히 문제를 빠르게 풀기 위한 기술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수학이 어떻게 탄생했고, 어떤 역사적 배경 속에서 발전해 왔는 지를 인문학적 시각으로 탐구한다.

또 이번 연차평가에서 최우수강좌(S등급)에는 이민아 교수 '수학 초보자를 위한 눈으로 보는 수학'과 공희숙 교수 '일상생활 속 경영이야기' 강좌가 선정됐다.

동서대 원격교육센터는 현재 5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K-MOOC를 통해 본교의 우수한 강좌를 대중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