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8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바르게살기운동 안산시협의회 임원을 대상으로 시정 특강을 진행했다.
이 시장은 이날 ▲이민청 유치 ▲경제자유구역 선정 등을 포함한 안산시 민선8기 시정 방향과 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강에는 이완균 바르게살기운동 안산시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이사진과 동 위원장, 동 총무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특강을 마치고 바르게살기운동 안산시협의회 회원들의 시를 위한 봉사에 감사를 표하고, 시민이 행복한 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해 민·관이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 외국인주민지원본부, 초등생 '여름방학 특강 떠나보자 세계문화 체험캠프'
경기 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는 지난 6~8일 사흘간 원곡동 다문화 특구와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서 ‘2024년 여름방학 특강 떠나보자 세계문화 체험캠프’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체험캠프는 안산시 거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에게 문화 체험과 놀이, 먹거리를 소개해 상호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추진됐다.
첫날에는 ‘젬베 인사이드 아프리카’ 프로그램에서는 젬베와 레게머리의 유래를 소개하고 젬베 목걸이 제작 공예 활동을 통해 아프리카의 문화를 소개했다.
2일 차에는 ‘원곡동에서 즐기는 다문화 올림픽’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국가의 특징이 펼쳐진 시장 놀이로 국가별 문화 차이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에는 원곡동에 있는 다양한 국가의 여름 디저트를 소개하고 재료 미션을 통해 세계 각국의 음식을 즐겨보는 요리체험이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