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 자율주행 보안·안전 로봇 '두루아이' 출시

기사등록 2024/07/16 09:18:59

자율주행 보안·안전 로봇 두루아이…이달 말 정식 출시

자율주행·모빌리티산업전서 최초 공개

롯데이노베이트 두루아이(사진=롯데이노베이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롯데이노베이트가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자율주행·모빌리티산업전 2024'에서 자율주행 보안·안전 로봇 '두루아이'를 최초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자율주행·모빌리티산업전 2024는 한국자율주행산업협회 와 코엑스가 주최하는 국내 최초 자율주행 전문 전시회다.

롯데이노베이트가 개발한 로봇 '두루아이'는 보안, 안전 기능을 강화한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기반 자율주행 로봇이다.
공장, 빌딩 외곽 등에서 저속 주행하며 시설물 보안 및 안전 이상 징후를 탐지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지난 2월부터 자율주행로봇 서비스 기업 뉴빌리티와 자율주행 보안·안전 로봇 개발 및 시장공략을 준비해 왔다. '두루아이'는 전시회 이후인 이달 말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고두영 롯데이노베이트 대표는 "두루아이를 통해 고객의 시설 안전 뿐만 아니라 화재 등을 초기에 확인해 근로자의 안전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 컨설팅 중심의 보안분야에서 물리보안과 안전 분야까지 롯데이노베이트의 역량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