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부산대병원 남수봉 교수, 환자경험 우수 의사 '1위'

기사등록 2024/07/04 09:31:18

환자경험 평가 99.54점으로 높은 점수 획득해

[양산=뉴시스] 양산부산대병원 성형외과 남수봉(왼쪽) 교수에게 이상돈 병원장이 환자경험 우수 의사 감사패를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양산부산대병원 제공) 2024.07.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성형외과의 남수봉 교수가 PEI 솔루션에 의해 2024년 6월에 등록된 (상급)종합병원 소속 의사 1만614명 중 외래 환자 경험이 가장 우수한 의사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환자 경험 우수 의사는 병원 진료를 받은 환자들이 모바일 환자 경험 평가 플랫폼인 PEI 솔루션을 통해 선정한다.

남수봉 교수는 유방 성형 및 재건을 전문으로 하며, 이번 평가에서 귀하를 존중하고 예의를 갖춰 대했는가, 귀하의 궁금증과 진료 과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었는가 등의 항목에서 99.54점을 받았다.

환자 경험 평가는 환자가 의료 서비스를 받는 동안의 만족도를 측정하는 것으로,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요한 지표이다. 남수봉 교수가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은 환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로 해석할 수 있다.

병원은 이번 환자 경험 평가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강화하고 환자들에게 더 나은 의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남수봉 교수는 "환자와의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환자 한 분 한 분에게 존중과 배려를 다하는 진료를 지속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