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L 김영산 사장, 대한민국 봉사대상 수상

기사등록 2024/06/12 10:50:57
그랜드코리아레저(GKL) 김영산 사장이 한국유엔봉사단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수상했다GKL 김현기 경영본부장이 대리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송석준 의원, 김현기 GKL 경영본부장, 안헌식 한국유엔봉사단 이사장. (사진=그랜드코리아레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그랜드코리아레저(GKL)는 김영산 사장이 한국유엔봉사단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김 사장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 "수상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GKL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며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봉사대상은 한국유엔봉사단이 국가와 지역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나눔과 봉사에 공이 큰 기관 또는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올해 16회째를 맞았다.

GKL은 공기업으로서 2005년 설립 이후 국내외 경제적, 사회적 약자 및 다문화 가정 등을 대상으로 기부금 지원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벌여왔다. 체계적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자 GKL사회공헌재단을 설립, 국내 관광·문화·공헌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서는  ▲소외계층 지원, 지역현안 및 환경문제 등 사회문제 해결 노력 ▲발달장애인, 시니어 직무개발 등 사회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노력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 및 경제 활성화 지원 노력 등을 인정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