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경험 제공"…이케아, 오피스 시스템 ‘밋손' 출시

기사등록 2024/05/22 10:06:28

책상, 어쿠스틱 스크린 등 총 70여개 제품

[서울=뉴시스]이케아,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위한 오피스 시스템 ‘밋손(MITTZON)’ 출시.(사진=이케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이케아가 기업의 성장을 돕는 오피스 시스템 '밋손(MITTZON)'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밋손은 오피스 근무와 원격 근무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의 확산으로 유연함을 추구하는 세계적인 트렌드에서 영감을 받아 최적의 오피스 경험을 제공하고자 개발됐다. 짧은 미팅, 협업과 집중력이 필요한 개별 업무에 이르는 다채로운 오피스 환경을 지원하는 책상, 어쿠스틱 스크린 등 총 70여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밋손은 신체 뿐 아니라 감각까지 고려한 종합적인 인체공학에 기반을 둔 디자인으로 오피스 공간의 웰빙을 지원한다. 제품 전반에 적용된 자연을 연상케 하는 모양, 색, 소재 등을 사용한 바이오필릭 디자인은 업무 공간에서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생산성을 높인다.

소음 차단에도 초점을 맞췄다. 이케아 최초의 고성능 방음 제품인 어쿠스틱 스크린은 건축 공사에서 흔히 단열재로 사용되는 목재 섬유를 충전재로 사용하는 혁신 기술을 적용해 소음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차단한다.

책상 및 회의테이블 상판에 사용된 변색 방지 목재 베니어, 일부 책상에 적용된 고장력 스틸 등 마모에 강한 고품질 소재를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밋손 시스템의 주요 제품으로는 ▲인체공학적인 편안함을 자랑하는 ‘높이조절책상’ ▲바퀴가 달려 이동과 보관이 편리해 협업 공간, 회의실 등에서 사용하기 좋은 ‘접이식 테이블’ ▲벽을 설치하지 않고도 손쉽게 작업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이동식 프레임’ 등이 있다.

예스페르 사무엘손 이케아 제품 개발 및 생산 총괄 본부 제품군 매니저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이케아의 비전은 직장에서의 생활도 아우른다"며 "다양한 업무 활동과 업무 선호도를 충족하는 완벽한 인체공학적 접점을 만드는 밋손과 함께 영감 가득하면서도 건강한 오피스 생활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밋손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고양·기흥·동부산), 공식 온라인 몰 및 앱, 전화 또는 채팅을 통한 원격 주문 서비스 ‘헤이오더’에서 만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