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공주대 산림과학과 '산림산업 맞춤형 인재양성사업 등

기사등록 2024/03/22 16:45:46
[공주=뉴시스]유순상 기자 = 공주대학교는 산림과학과가 산림청의 '산림산업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사업'에 선정돼 5년간 총 8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고 22일 밝혔다.

현장 맞춤형 수요 중심의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실습형 교육을 통해 국내 산림 연구의 질적 수준 향상 및 첨단 융합기술을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산불관리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강원대,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한국기후변화연구원 등과 공동으로 진행하고 공주대 산림과학과 서정일 교수가 연구책임자이다.

 ◇공주대 오혜은·양의준씨 '제1회 빅데이터 경진대회' 대상
대상 수상자들 *재판매 및 DB 금지


공주대학교는 보건행정학과  클라우드(오혜은 석사과정생, 양의준 학·석사연계과정생)팀이 공주대 국립대학 육성사업 빅데이터 활용 지역경제 현안 해결 사업단 주최로 교내에서 열린  '제1회 빅데이터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역 현안 및 사회문제, 빅데이터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과 문제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상 수상자들은 지방 인구 소멸이라는 국가적 위기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인구 유치 방법을 생활인구라는 새 개념을 활용, 해결책을 제시했다.

 총 12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시의성, 실현성, 창의성, 구체성을 심사하는 분석계획서 평가 등을 거쳐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각 1개팀을 선정했다.

 ◇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