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봇과 로봇청소기 대중화 도전" GS샵, Q3 플러스 론칭

기사등록 2024/03/20 09:17:33
(사진=GS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GS샵이 인공지능(AI) 서비스 로봇 전문 기업 ‘에브리봇’의 최신상 로봇청소기 'Q3 플러스(PLUS)'를 TV홈쇼핑에서 단독 론칭하며 로봇청소기 대중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GS샵은 오는 21일 오후 6시35분부터 TV홈쇼핑 최초로 ‘에브리봇 3in1 Q3 PLUS 로봇청소기(Q3 플러스)’를 소개한다.

Q3 플러스는 ‘먼지 흡입’, ‘물걸레 청소’, ‘자동 먼지 비움’ 등 쓸고 닦고 비우는 로봇청소기 핵심 기능을 40만 원대 후반 가격대로 구현해 편의성은 높이고 부담은 크게 낮춘 실속형 로봇청소기다. 오는 21일에는 론칭 기념으로 하루 동안 6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40만원대 초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로봇청소기는 식기세척기, 건조기와 함께 3대 ‘이모님 가전’으로 불리며, 최근 신혼부부들에게는 필수 가전으로 인식될 만큼 인기가 높다. 실제로 GS샵에서 로보락, 에코백스 등 로봇청소기의 지난해 매출(주문기준)은 전년 대비 약 290% 증가했다.

이번에 론칭하는 Q3 플러스는 LDS 라이다 센서, 장애물 감지 센서, 추락방지 센서 등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집안을 인식하고 청소한다. 최대 5개 지도를 저장할 수 있어 복층 가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카펫, 러그 등 섬유를 자동으로 인식해 청소하는 카펫 전용 모드, 앞뒤로 반복해 물걸레 하는 Y자 패턴 클리닝 등 하이엔드와 동급 수준의 청소력을 자랑한다.

미니멀한 외관 디자인과 작고 날씬한 크기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본체 상판을 강화유리 글라스로 만들어 긁힘, 충격 등에 강하다. 미세먼지를 99.95% 억제 가능한 집진 필터는 물세탁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march1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