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탕 대신 다양한 볼거리 어때요" 화이트데이 이색 아이템은

기사등록 2024/03/09 10:00:00 최종수정 2024/03/09 11:49:29

"MZ 겨냥" 롯데웰푸드, 제로 캔디 2종 선봬

버튼 누르면 대형 사탕이 와르르…츄파춥스 동영상 공개

코젤, 맥주 부으면 하트 모양 불빛이…변온잔 세트 출시

[서울=뉴시스] 롯데웰푸드, 제로 캔디 2종.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식품업계가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입과 눈을 즐겁게 해 줄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당류 부담이 적은 제품을 선호하는 2030이 늘어나면서 '제로 캔디'를 내놓거나 맥주를 부으면 잔에 하트 모양 불빛이 켜지는 '변온잔 패키지'를 내 놓는 등 화이트데이를 주제로 한 다양한 먹거리 제품을 선보인다.

버튼만 누르면 대형 츄파춥스가 쏟아지는 초대형 자판기 등 이색 동영상도 눈길을 끌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의 캔디류 신제품 2종 '제로 레몬민트 캔디', '제로 페퍼민트 캔디'를 선보인다. 설탕과 당류 없이 천연 감미료 자일리톨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청량함과 과하지 않은 달콤함이 특징인 캔디 제품이다.

제로 캔디 2종(레몬민트, 페퍼민트)은 디저트를 선택할 때도 당류에 대한 부담이 낮은 제품을 선호하는 2030 세대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식사 후, 양치질 후, 취침 전에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자일리톨 캔디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점에 주목해 출시하게 됐다.


[서울=뉴시스] 춥파춥스 FOOH 영상. (사진=춥파춥스 제공)
츄파춥스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서울의 대표 명소인 광화문 광장을 배경으로 초대형 츄파춥스 자판기가 등장하는 '밴딩 머신(Vending Machine) 버전' 동영상을 공개했다.

광화문 광장에 나타난 초대형 츄파춥스 자판기를 보던 남녀가 버튼을 누르면 츄파춥스로 가득 찬 기계가 움직이며 하단 배출구를 통해 여러 개의 대형 츄파춥스가 와르르 굴러 나온다는 내용의 17초짜리 동영상이다.

'끝나지 않는 즐거움(FOREVER FUN)'이라는 츄파춥스의 슬로건에 맞게 어릴 적 상상 속에서 꿈꾸던 일이 서울 시내 한복판에서 펼쳐지며 놀라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츄파춥스는 이번에 공개된 광화문 광장 편을 비롯해 잠실 석촌호수, 남산 N서울타워를 배경으로 제작한 세 편의 동영상을 화이트데이인 이달 14일 전까지 공개할 예정이다. 세 편은 모두 세계적인 마케팅 기법인 FOOH(가짜 옥외광고) 방식을 적용했다.

[서울=뉴시스] 체코맥주 코젤 변온잔 패키지. (사진=코젤 제공)
석촌 호수 배경의 '패리스 휠(Ferris Wheel) 버전'은 높게 솟은 롯데타워 옆으로 대관람차 일부가 보이는 화면으로 시작해 대관람차 쪽으로 앵글이 이동한 후, 객차 내부가 츄파춥스로 가득한 대관람차가 서서히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준다.

체코맥주 코젤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코젤 변온잔 패키지'를 한정 출시한다. 이번 패키지는 '러브, 프롬 코젤(Love, from Kozel) 코젤과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 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젤과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다크', '화이트', '다크&화이트' 등 총 3종의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각 패키지는 코젤 다크, 코젤 화이트 등 코젤맥주 500㎖ 4캔과 하트 변온잔 1개 구성이며, 가격은 1만원 초반대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패키지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하트 변온잔은 맥주를 담으면 유리잔 표면에 코팅된 하트 모양이 분홍 빛깔로 변해 밸런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 등 기념일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서울=뉴시스] SPC 배스킨라빈스 화이트데이 이벤트. (사진=SPC그룹 제공)


화이트데이에 아이스크림도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는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피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룰렛을 돌리면 추첨을 통해 더블 주니어(5100원)  무료 증정 또는 싱글레귤러(3900원) 1+1 쿠폰을 지급한다. 지급된 쿠폰은 이달 31일까지 매장 방문 시 사용 가능하다.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르 쇼콜라 프랑제리는 밸런타인 및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신제품 3종'을 내놨다.

르 쇼콜라 프랑제리는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에서 출범한 수제 고급 초콜릿 브랜드다.

르 쇼콜라 프랑제리의 초콜릿은 프랑스 명품 초콜릿 원료인 '발로나'만 사용해 맛이 뛰어나고 국내 최정상급 쇼콜라티에들의 손을 거친 고급스러운 비주얼 덕분에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다.

[서울=뉴시스] ] 르 쇼콜라 프랑제리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상품. (사진=이랜드이츠 제공)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러브레터 봉봉'은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편지지 콘셉트로 제작된 패키징에 하트 모양의 초콜릿으로 구성돼 소장 가치를 높였다.

하트 모양의 초콜릿은 4가지 맛으로 ▲흑임자 봉봉 ▲피스타치오 봉봉 ▲솔티드 캐러멜 봉봉 ▲코코넛 패션 프룻 봉봉으로 올해 새롭게 출시했다.

'하이힐 쇼콜라'는 100% 초콜릿으로 제작한 초콜릿 구두로 여성의 우아함을 표현했다. 프랑스 발로나 에콰토리얼의 부드러운 다크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 이후부터 압도적인 비주얼로 인기 선물 제품으로 꼽힌다.

'핫 코코아밤'은 쇼콜라티에들이 직접 만든 수제 핫초코 제품이다. 에콰토리얼·과나하의 진한 쇼콜라향과 수제 캐러멜향이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