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승 예약제·싱글 라이더로 기다림 없이
'AI 프로필 in 롯데월드' 활용 특별한 인증샷
'이한치한 겨울방학'으로 더 저렴하게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겨울방학이 어느새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얼마 남지 않아서 더 소중한 시간이니 최대한 즐겁게 보내야 한다.
그럴 때 찾을 만한 곳이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월드 어드벤처다.
아까운 시간을 쪼개서 갔는데 평소처럼 줄을 서서 어트랙션을 이용하거나 어트랙션만 타고 오는 것, 심지어 제 값을 다 낸다는 건 '스마트 시대'에 어울리지 않는 일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110% 즐길 수 있는 '꿀팁’들을 소개한다.
◇어트랙션 탑승? 기다리지 말자!
대기 시간을 줄여줄 인기 어트랙션 공략 비법이 있다.
1층 인기 어트랙션 ‘혜성특급’을 타고 싶다면 줄을 서지 않고도 탑승 가능한 ‘탑승 예약제’를 이용하자.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탑승을 예약한 다음 예약 시간에 맞춰 어트랙션을 이용하는 제도다.
혜성 특급 탑승 예약 시간대는 총 3부로 나뉜다. 1부 오전 10시, 2부 오후 1시, 3부 오후 5시다.
넓은 파크 내에서 효율적으로 시간 관리를 할 수 있어 방문객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후렌치레볼루션’ ‘스페인해적선’ 등도 혜성특급과 동일한 시간대에 같은 방식으로 예할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선 얼마든지 '혼(자) 탑(승)'이 가능하다. 오히려 문이 더 활짝 열려있다.
어트랙션에 빈자리가 발생한 경우 1인 방문객 탑승을 돕는 ‘싱글 라이더’ 제도가 어트랙션 8종(신밧드의모험·스페인해적선·후렌치레볼루션·범퍼카·파라오의분노·풍선비행·번지드롭·회전그네)을 대상으로 시행 중이어서다.
혼탑을 원한다면 싱글 라이더 대기 줄에 서있다가 빈 자리가 발생했을 경우 우선적으로 탑승할 수 있다.
◇AI가 만들어 주는 나만의 인증샷
남들과 다른 인스타그래머블한 인증샷을 남기고 싶은데 마땅히 입을 옷이 없다고?
옷을 새로 사거나 힘들게 찾을 필요 없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준비한 AI 인증샷 프로그램 'AI 프로필 in 롯데월드' 덕이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프로필을 만드는 애플리케이션 'CARAT'을 통해 방문객이 '셀카'를 입력하면 해당 사진을 바탕으로 '드레스를 입고 매직캐슬 계단을 오르는 공주' '가든 스테이지 무대의 아이돌' '아이스링크 위 피겨 선수' 등으로 변신한 AI 프로필 사진 20장을 만들어 준다.
특히 29일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개원 35주년'을 기념해 '풍선으로 가득한 어드벤처'와 '불꽃이 터지는 매직캐슬' 등 현실에 없는 콘셉트의 사진 2장까지 추가 제공한다.
롯데월드 배경 AI 프로필을 얻으려면 인기 어트랙션 대기열 공간은 물론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상징적인 공간인 매직캐슬과 '회전목마'에 설치된 안내 사인물의 QR 코드로 접속하면 된다.
◇롯데월드를 더 경제적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같은 기간 겨울 방학 할인을 제공한다. '이한치한(以寒治寒) 겨울방학'이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원생까지 종합 이용권이 38%까지 할인된다. 매표 시 학생증, 청소년증 또는 재학증명서를 제시하면 된다.
학생이든 아니든 누구나 교복을 입고 방문하면 32%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 제휴 카드 소지자는 최대 50%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우대 혜택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참조.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