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청렴도 향상에 총력
연중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840여 전 직원이 대상이며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음주운전 예방 등의 중요 문구를 문자 메시지로 전송하는 방식이다.
공무원 행동강령 관련 내용을 매주 금요일, 청렴 표어 및 음주운전 예방 메시지는 매주 월요일 등 매월 8회 문자가 발송된다.
이는 공직사회에서 청렴성을 강화하고 부정부패를 예방하고자 기울이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군은 이러한 주기적인 문자메시지 전송을 통해 공직자들이 청렴을 생활화하고 윤리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데 필요한 지침과 동기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캠페인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공직사회의 청렴도를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힘쓸 방침이다.
최영일 군수는 "청렴 문자알리미 도입은 순창군이 추구하는 청렴한 공직 문화와 윤리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내부 청렴도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공직사회 전반에 건전한 청렴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월 최영일 군수를 비롯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모여 솔선수범과 반부패 청렴실천을 위해 청렴서약식을 연 바 있다.
이달 초에는 청렴한 순창 실현 및 확산을 위해 관내 214개 기업과 민원인을 대상으로 ‘청렴 서한문’을 발송하는 등 내·외부 청렴도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