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K브랜드어워즈 ‘여행하기 좋은 도시’ 선정

기사등록 2024/01/25 11:37:16

문화와 예술을 결합한 관광자원 브랜드화, 해양생태자원 특화 등 높은 평가

이민근 시장 "안산 찾는 분들께 휴식과 새로운 경험, 재충전을 통한 행복과 활력 드릴 것"

[안산=뉴시스] 이민근 안산시장과 직원들이 2024 K-브랜드어워즈 '여행하기 좋은 도시'에 선정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제공) 2024.01.25. photo@newsis.com

[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안산시가 2024 K-브랜드어워즈에서 ‘여행하기 좋은 도시’ 부문에 선정됐다.

K-브랜드어워즈는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연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콘텐츠와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TV조선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한다.

여행하기 좋은 도시 부문에서 K-도시로 선정된 안산시는 ▲문화와 예술을 결합한 관광자원 브랜드화 ▲해양생태자원 특화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마케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김홍도 축제, 국제거리극 축제 등 예술과 문화를 융합한 시민참여형 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단원의 도시’에 걸맞은 김홍도 마을, 테마길 조성 등 역사를 접목한 관광콘텐츠를 다각화하고 있다.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보물섬 대부도는 람사르습지·대송습지·시화호 등 생태자원의 보고이자, 대부해솔길·방아머리 해변·탄도항·바다향기수목원·대부광산퇴적암층 등 힐링 명소로 가득하다.

시는 대부도산림욕장과 습지보호센터 조성 등 지속가능한 생태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향후 동주염전 체험장 개관, 대부도 뱃길 개통을 통해 관광 경쟁력을 강화해 세계적인 해양생태관광도시로 나아가는데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를 반영, 숏폼 영상 공모전, 미식투어, 팸투어 등 마케팅을 활성화하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선셋 콘서트, 대부해솔길 걷기 축제 등을 진행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안산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을 찾는 분들에게 일상 속 휴식과 새로운 경험, 재충전을 통해 행복과 활력을 불어넣고, 문화·생태·해양자원이 어우러지는 안산 관광을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