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거창군 삶의쉼터, 제26기 실버대학 졸업식 등

기사등록 2023/12/12 12:00:02

[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 삶의 쉼터(관장 선용스님)는 12일  대강당에서 구인모 군수, 이홍희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졸업생, 가족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버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흥겨운 경기민요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축사와 격려사, 졸업장과 공로상 수여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이 1년 동안 갈고닦은 태극권과 사교댄스 공연 등을 선보였다.
 
거창군 삶의 쉼터는 나이에 연연하지 않고 배움에 열정을 다하는 등 항상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하길 바라고 있다.

◇ 거창군,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유행에 대비

경남 거창군은 12일 최근 확산 중인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급성 호흡기 증후군)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한다고 12일 밝혔다.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은 4급 법정감염병으로 분류되는 급성 호흡기 감염증으로 연중 발생할 수 있지만, 3~4년 주기로 주로 늦가을에서 초봄(10~4월)에 유행하는 특징이 있다.

1~12세를 포함한 학령기 아동과 청년층에서 많이 감염되고 감염 초기 시 발열, 두통, 인후통과 2주 이상 지속되는 기침 증상을 동반한다.

예방법으로는 ▲비누를 사용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깨끗하게 씻기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는 입과 코를 가리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만지지 않기 ▲환자와 수건, 물컵 등 구분해 사용하기 ▲하루에 최소 3회·매회 10분 이상 환기하기 등이다.

◇거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경남 거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아영)는 12일 거창군청 위생담당, 경상국립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어린이집 원장, 지역아동센터장, 학부모 대표 등 8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위원회를 열었다.

운영위원회에서는 2023년 운영 결과 보고에 이어 2024년 사업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2024년 서비스 제고를 위해 어린이 뮤지컬 시행과 등록 급식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 등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이 나눴다.

한편 거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급식소 43개소를 관리하고 있으며, 대상별 맞춤형 위생·안전 및 영양 전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상국립대학교에 위탁 운영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