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23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선정

기사등록 2023/12/06 15:12:14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청 노사 관계자들이 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3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평가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3.12.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는 2023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및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평가는 공무원들의 행정 노사문화와 협업 노력, 창의성, 공공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행정기관을 평가하는 제도로, 2년간 인증 및 표창이 수여된다.

창원시는 정기적인 노사협력 사업 및 간담회 추진, 노사 간 갈등 예방을 위한 워크숍 및 교육 개최, 직원 사기 진작을 위한 후생복지 사업 공동추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상신 노조위원장은 "우수기관 선정은 집행부와 노조의 단합된 힘으로 이룰 수 있었다"며 "인증제를 계기로 더욱 발전하는 노사관계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홍남표 시장은 "소통과 협력을 통한 바람직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온 것이 이번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선진화된 노사문화를 만들어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gka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