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원필, '아이돌 최초' 해군 전역…멤버 전원 군필자

기사등록 2023/11/27 09:07:21
[서울=뉴시스] 밴드 데이식스 원필.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2023.11.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밴드 '데이식스(DAY6)' 원필(29·김원필)이 27일 전역한다.

원필은 해군작전사령부 제7기동전단 소속 감판병으로 1년 8개월간의 복무를 마치고 이날 미복귀 전역을 하게 됐다. 한 달치 휴가를 쓰지 않고 있다가 지난 10월 31일 마지막 휴가를 나온 상태였다.

원필은 JYP엔터테인먼트 팬 소통 플랫폼 팬즈를 통해 "여백기 동안 제가 마이데이(팬덤명)를 위해 할 수 있는 건 군 생활하는 동안 건강하게 잘 해내는 거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잘 생활하면서 지내다 보니 시간이 이렇게 흘렀다"며 "이왕 해군으로 온 거 힘들지만 군함도 끝까지 계속 타면서 휴가를 모아 조금이라도 빨리 나와서 연습하면서 마이데이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했다.

이로써 원필은 아이돌 최초 해군 전역자가 됐다. 육군에 비해 복무 기간이 2개월가량 길지만, 데이식스의 군백기(군 복무로 인한 공백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비교적 이른 날짜에 입대할 수 있는 해군에 자원입대했다.

데이식스는 멤버 4명 모두 군필자가 됐다. 원필에 앞서 성진과 도운이 육군 현역으로 전역하고, 영케이는 아이돌 최초로 카투사 생활을 마쳤다. 원필은 "회색 겨울 분홍빛 봄 파란 여름 노란 가을 지나 마이데이 앞에 나타날 날이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게 너무 행복하고 설렌다"며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 금방 가겠다"고 완전체를 기약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uch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