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뉴시스] 정일형 기자 = 더불어민주당 유정주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원내부대표)은 오는 29일 오후 6시 30분 부천 성곡새마을금고 본점 5층에서 생애 첫 출판기념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부천정 선거구에 지역사무소를 내고 일찌감치 출사표를 던지며 정주행을 이어오고 있는 유 의원은 생애 첫 저서인 ‘당신을 향한 정주행, 유정주의 고백’을 내고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출판기념회를 통해 정주행을 이어간다.
유 의원의 저서에는 처음 부천과 인연을 맺어 EBS 애니매이션 '신머털도사'를 제작하고 국회의원이 되기까지의 다양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첫 저서인 만큼 친언니인 유현주 전 YTN 아나운서가 사회를 보며 김용민 국회의원, 서승만 개그맨이 함께하는 저자와의 대화를 통해 책의 내용을 진솔하게 고백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축사 대독과 함께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최고위원, 김용민, 최혜영 의원과 함세웅 신부와 영담 스님 등 유 의원과 인연이 깊은 종교계 인사, 문화예술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유정주 의원은 "비례대표 의원으로 시작해 이제 지역구 의원으로 국민의 품 속으로 한 발 더 다가서려고 한다. 그 길에 많은 분들의 응원과 격려, 채찍과 당부가 함께 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책을 썼다"면서 "다양한 경험을 한 가장 유정주다운 모습을 많은 시민께 보여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