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시스]백재현 기자 = K-프랜차이즈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 부산'이 23일부터 25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가 주최·주관하고, 부산시 등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예비창업가와 소상공인에게 우수 프랜차이즈 업체를 홍보하고 창업 정보를 제공해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을 육성·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행사는 한식·중식·일식 등 외식업, 서비스업, 도·소매업 등 총 1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전시부스외에 창업세미나, 창업토크쇼 등이 진행된다.
첫째날인 23일에는 창업피아 이홍구 대표(유튜브 창업의 신)가 ‘2024 유망 창업트렌트와 프랜차이즈 성공비법’을, 로버스트컨설팅 박승룡 대표가 ‘가맹사업법과 가맹계약의 이해’를, 옳은 방향 이수덕 대표가 ‘가맹점 창업을 위한 상권과 입지분석’을 주제로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상권과 창업 관련 강의를 한다.
둘째날인 24일에는 인싸이트맨 김현 대표가 ‘프랜차이즈 창업준비 핵심 노하우’를, 민병기세무회계사무소 민병기 대표가 ‘세금 0원 내는 세무사의 영업비밀’을 주제로 창업과 세무 관련 강의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외식인 조강훈 대표가 ‘1등 가맹점주 출신의 창업스토리’를, 공정거래원 가맹대리점종합지원팀 한대훈 팀장이 ‘예비창업자가 알아야 할 공정거래’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밖에 박람회 참관객을 대상으로 시간대별 브랜드 뽑기 경품 추첨을 진행해 커피, 치킨, 외식, 생활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itbria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