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계분지, 빙계계곡 등 21개소서 진행
군에 따르면 이번 스탬프투어는 지난 6월21일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받은 의성군 홍보와 관광객 방문 유도를 위해 마련됐다.
안계분지, 석탑리 누룩바위, 점곡퇴적층, 빙계계곡, 금성산 등 지질명소 12개소를 포함해 의성왜가리생태관, 의성펫월드, 금성면 고분군 등 관광명소 9개소 등 총 21개소에서 진행된다.
투어 참가 희망자는 스마트폰에서 '스탬프투어' 어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아 '의성국가지질공원 모바일 스탬프 투어(경북 의성군)'를 선택한 후 투어 장소를 방문하면 스마트폰 위치정보시스템(GPS)를 통해 자동으로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일정 개수 이상 스탬프 미션을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200명), 버거세트(100명), 치킨·콜라세트(50명)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사진 또는 영상 후기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해시태그(#의성군 #의성여행 #의성국가지질공원 #모바일스탬프투어)와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의성사과즙 한 박스(10명)를 준다.
의성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의성군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지만 공직선거법에 따라 의성군민(연고가 있는 자 포함)에게는 선물이 지급되지 않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의성국가지질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해 생활인구 유입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932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