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협회, SW기술자 경력관리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완료

기사등록 2023/10/13 11:14:45

"22만 기술자에 서비스 강화 기반 마련"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소프트웨어(SW) 기술자 경력관리시스템 등 클라우드 전환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디지털전환(DX) 추세에 따라 공공기관과 금융권 등에서는 클라우드의 유연성과 신속한 데이터처리 역량을 시스템에 적용시키는 클라우드 전환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KOSA는 회원사이자 클라우드 전문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의 기술지원을 통해 클라우드 전환을 완료했다.

이번 클라우드 전환은 클라우드보안인증(CSAP), 정보보호관리기준 인증(ISMS/ISMS-P)을 취득한 클라우드 환경에 SW 기술자 경력관리시스템과 홈페이지 등 정보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22만여 명의 SW기술자들의 정보가 등록된 경력관리시스템은 인프라 환경에 대한 보안성 강화, 신뢰성 높은 방화벽 체계 구축 등 높은 정보보호 수준을 갖춰 운영 안전성을 높였다.

조준희 회장은 “공공시스템 70%를 민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정부혁신전략에 맞춰 우선적으로 기술자 경력관리시스템을 클라우드화했다”며 “민간과 공공을 막론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시스템을 갖췄는지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산업환경에 기업들이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