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의약 안전 기술 연구개발과제 사전 공개
18일까지 의견수렴…이메일 의견 제출 가능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2024년 추진 예정인 식·의약 안전 기술 연구개발사업 신규 과제를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의견 청취는 오는 18일까지로, 식약처의 연구가 국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국민이 필요로 하는 연구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구성과는 식·의약 안전관리 정책과 의료제품 분야 허가 심사제도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식약처 연구과제는 마약류 의존성 평가, 식품·화장품 원료 안전성 평가 등 총 75과제(용역 70과제, 식약처·외부기관 공동 5과제)다.
기업·대학·연구소 등 분야별 전문가, 연구자뿐 아니라 국민 누구나 신규 연구과제의 연구목적, 내용, 규모 등 정보를 확인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의견 제출은 평가원 홈페이지에서 공지 사항 확인 후 이메일 통해 하면 된다. 제시된 의견은 과제 제안서에 반영할 예정이며, 과제 공모는 식약처 연구관리시스템과 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오는 25일부터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규제과학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민께서 공감할 수 있는 식·의약 안전관리 연구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하겠다"며 "생활 속 식·의약 안전을 든든하게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