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도서관, 북돋움 축제 공모 선정…"독서문화 증진"

기사등록 2023/08/15 07:31:40

창녕 영산도서관 등 2곳 선정, 천문학자 이명현 박사의 ‘우주과학 북 콘서트’ 운영

[진주=뉴시스] 진주시립도서관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립도서관은 경남대표도서관에서 주최하는 북돋움 축제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9월23일 우주과학 북 콘서트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북돋움 축제는 경남도민의 독서문화 증진을 위해 경남대표도서관에서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올해는 진주시 시립도서관과 창녕군 영산도서관 2개 도서관이 선정됐다.

진주시 북돋움 축제 강연 ‘우주과학 북 콘서트’는 천문학자 이명현 강사가 진행을 맡는다. 강연주제는 ‘다가오는 우주시대를 위한 우주 탐사 이야기’로 9월 23일 오후 2시 진주시어린이전문도서관 강당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참여 인원은 120명으로 신청 기간은 9월4일~15일까지이다.

시립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강연을 통해 진주시민들이 인문학 소양을 넓히고 지식과 지혜를 쌓는 뜻깊은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은 유익하고 다채로운 특강 및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주민들에게 풍성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명현 강사는 네덜란드 흐로닝언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네덜란드 캅테인 연구원, 한국천문연구소 연구원 등 경력이 있으며 MBC '일타강사',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다. 주요 저서로는 '이명현의 과학책방', '과학자의 책장', '과학하고 앉아있네' 등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