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경씨앤디 권정근 회장, 경상국립대 발전기금 1억원 약정

기사등록 2023/08/10 15:21:34

권 회장 “지역혁신과 발전에 기여해 달라”

[진주=뉴시스] (주)세경씨앤디 권정근 회장 발전기금 전달식.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 경상국립대학교는 ㈜세경씨앤디 권정근 회장이 대학발전기금 1억원 출연을 약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상국립대는 이날 가좌캠퍼스 대학본관 3층 접견실에서 먼저 5000만원의 발전기금 기부 전달식 갖고 나머지 5000만원은 연말에 전달하기로 했다.

이날 발전기금 기부 전달식에는 경상국립대 권순기 총장, 김곤섭 연구부총장, 신용민 교학부총장, 정재우 칠암부총장, 발전후원회 안병규 부회장과 ㈜세경씨앤디 권정근 회장과 회사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세경씨앤디 권정근 회장은 “금액의 많고 적음에 상관없이 기부 참여를 통해 좋은 일을 하며 보람을 가지는 것도 살아가는 하나의 즐거움이라 생각한다”며 "평소의 철학을 밝히고 “경상국립대가 경남을 대표하는 국가거점 국립대학으로서 지역 혁신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권순기 총장은 “권정근 회장님은 기업경영과 삶의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노블리스 오블리제 정신을 가장 모범적으로 실천하시는 분이다"며 "이번에 경상국립대에 발전기금을 출연해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우수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봉사 등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