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종목단체 스포츠대회·행사 153개 개최 지원
6일 제주도에 따르면 올해 제주 지역 종목단체 스포츠대회·행사는 총 153개(국제 34, 전국대회 38, 도내대회 81)로 상반기에만 46개 스포츠대회·행사가 개최됐다.
국제 규모로는 파크골프, 테니스, 배구 등 21개 종목단체·34개 스포츠대회 및 행사가 선정됐다.
올 상반기에 6개 국제 스포츠행사가 열렸으며, 하반기에는 28개의 국제대회 개최·참가 및 교류사업을 통해 '스포츠 섬 제주'로 도약하는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도는 상반기에 제18회 평화기 전국태권도대회 등 11개 스포츠대회를 지원했으며, 하반기에는 27개의 전국대회 개최를 통해 체육과 관광이 함께하는 스포츠산업 육성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도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서 개발한 ‘제주 스포츠대회 지역경제 파급효과 분석 자료’를 활용해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분석한 결과 포괄보조금 지원사업을 통해 1720억여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도는 하반기에도 스포츠대회·행사의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안전한 스포츠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지도·점검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스포츠의 섬' 제주에서 다양한 스포츠대회와 행사를 개최해 침체된 제주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1223@newsis.com